Game Effecter

2020년 6월 14일 일요일

03. Line Light Effect

실린더를 활용하여 빛줄기 효과를 만드는 제작방법론은 다음과 같다.

01. 빛줄기를 포토샵을 활용하여 제작한다.

Wind효과와 Alpha값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이 제작을 한다.


01. 대지사이즈

02. Wind Effect를 넣을 밑 그림


03. Wind 이펙트
04. Wind 이펙트를 여러번 반복

05. Level 값 조정

06. Multi을 활용한 색상 추가
07. 알파값 생성

02. 제작한 빛 줄기를 3Ds Max로 불러온다.

빛줄기를 3Ds Max로 만드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01. Bitmap 파일 불러오는 과정

02. Opacity에 Instance에 넣는 과정
03. U/V 값에 키를 넣는 과정

04. Visbility에 키를 넣는 과정

03. Render 이미지들은 다음과 같다.

01. Defuse 값 수정
02. Self Illumination 값 수정
03. Defuse, SelfIll, Glow

04. 다음으로 추가적인 문양(밑)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01. 정사이즈로 이미지 변경하는 과정
02. Polar Coordinate를 활용하여 원형으로 제작하는 과정

03. 원형 문양의 끝을 자연스럽게 빼는 방법
04. 제작한 문양모양 재질을 넣는 방법
05. Expression Controller를 활용하여 키 값을 주는 방법


05. Hex를 활용하여 타원형으로 빛 줄기를 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01. 그래픽 소스

01. 선 제작

02. Polar Coordinate를 활용하여 원형으로 제작

03. Pinch 기능 활용

04. 브러쉬 활용

02. 3D Hex 제작

01. Hex 생성

02. Extrude

03. Unfold Mapping

04. Loop Selection

05. Alian

06. Alian2

07. UV 준비

03. Texture 입히기

01. 2Side선택

02. Gradient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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