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린더를 활용하여 빛줄기 효과를 만드는 제작방법론은 다음과 같다.
01. 빛줄기를 포토샵을 활용하여 제작한다.
Wind효과와 Alpha값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이 제작을 한다.
| 01. 대지사이즈 |
| 02. Wind Effect를 넣을 밑 그림 |
| 03. Wind 이펙트 |
| 04. Wind 이펙트를 여러번 반복 |
| 05. Level 값 조정 |
| 06. Multi을 활용한 색상 추가 |
| 07. 알파값 생성 |
02. 제작한 빛 줄기를 3Ds Max로 불러온다.
빛줄기를 3Ds Max로 만드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 01. Bitmap 파일 불러오는 과정 |
| 02. Opacity에 Instance에 넣는 과정 |
| 03. U/V 값에 키를 넣는 과정 |
| 04. Visbility에 키를 넣는 과정 |
03. Render 이미지들은 다음과 같다.
| 01. Defuse 값 수정 |
| 03. Defuse, SelfIll, Glow |
04. 다음으로 추가적인 문양(밑)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01. 정사이즈로 이미지 변경하는 과정 |
| 02. Polar Coordinate를 활용하여 원형으로 제작하는 과정 |
| 03. 원형 문양의 끝을 자연스럽게 빼는 방법 |
| 04. 제작한 문양모양 재질을 넣는 방법 |
| 05. Expression Controller를 활용하여 키 값을 주는 방법 |
05. Hex를 활용하여 타원형으로 빛 줄기를 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01. 그래픽 소스
| 01. 선 제작 |
| 02. Polar Coordinate를 활용하여 원형으로 제작 |
| 03. Pinch 기능 활용 |
| 04. 브러쉬 활용 |
02. 3D Hex 제작
| 01. Hex 생성 |
| 02. Extrude |
| 03. Unfold Mapping |
| 04. Loop Selection |
| 05. Alian |
| 06. Alian2 |
| 07. UV 준비 |
03. Texture 입히기
| 01. 2Side선택 |
| 02. Gradient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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