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 Animation Basic
Animation 주는 법
- 애니메이션을 잡을 Model을 선택
- [ Window -> Animation ] or [ Cntrl + 6 ]
- Anim 생성을 누르면 Anim 파일이 생성
- Anim을 생성한 Model을 잡은 다음 Ctrl+6으로 창을 뛰운다.
- *Unity Frame Rate와 3DsMax Frame Rate 좀 다르다.
- [ 빨간 버튼 ]을 작동 시킨 상태에서 Model을 움직이면 움직이는 위치에 따라 키가 잡힌다.
Mat에 애니메이션을 주는 법
- Add Property -> Mash Render에서 필요한 애니메이션을 줄 값을 선택
- Mesh Render Color ( 알파값을 뺄 때 활용된다. )
UV Animation 잡는 방법론
- Plan 생성
- 연기타입의 MAT 생성
- 새로 생성한 Plan에 Anim( cntrl+6 ) 생성 - 회사마다 이펙트 애니메이션을 잡는 방법은 다른다.
- Add Property -> Mesh Render -> Mat ST ( z,w : 이동 / x,y : 스케일 )
[중요] Max에서 잡은 애니메이션을 수정하는 방법론
- Max에서 제작한 파일을 Scene으로 불러온다.
- 불러온 Model에 Cntrl + 6 을 누르면 ( Read Only )로 설정되어 있다 그래서 새로운 Anim을 생성하여 순서를 변경한다. ( Take001 Take001 CY -> CY Take001 CY )
- *실무자들은 빈 Anim을 만들고 바로 집어 던지는 방식으로 시간 단축을 한다.
Unity Controller - 같은 모델에 Anim만 바꿀때 활용을 한다.
- Window -> Animation -> Animation Controller
- *애니메이션 창이 뜨지 않을 경우 Add Component로 통해 새로 생성한다.
- 만약 새로운 거를 마들고 싶을 경우 Animation에서 생성
- * 없에는 방법은 Size의 숫자를 줄이거나 원을 선택하여 NONE으로 선택한다.
- *만약 만든 재질이 좀 작으면 Emmision을 설정한다. ( 참고 )
- Emmsion는 알파 X / Albedo는 알파 O
- Animation Controller로 통해 만들고 Anim을 연결한다. ( NODE 형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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