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0년 11월 17일 화요일

( Node ) 칼잔상 노드 01

칼잔상 노드 01

* 중견기업 이상에서는 노드를 이펙터가 설계하기보다는 사전에 설계되어 있는 노드를 활용
* 유니티로 넘기기전에 UnFreeze/hide All를 사전에 진행하여 불필요한 요소들은 제거
* 엔진에 넘길때는 FBX 파일
* 색상 값을 수정할때는 색상값에서 유사한 값으로 수정
* 배경색이 월넛이면 이펙트는 금색, 배경색이 파란색이면 이펙트는 주황색으로 잡아주면 배경과 조화를 이루는 이펙트를 제작할 수 있다
* 거친 느낌의 이펙트를 표현하고 싶다면 Distortion과 IF값을 높여준다

Unity

  1. 사전에 제작된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칼잔상 Mesh를 FBX로 Export한다
  2. FBX파일을 프로젝트 파일에 넣는다
  3. Rig/Legacy로 설정값을 수정한다
  4. 칼 잔상/무지게 Texture를 유니티에 넣어준다

* 사전에 무지게 Texture를 제작해야하며 무지게 Texture의 퀼리티를 높일려면 Filter에 Glass 효과도 같이 넣어준다.


Shader Fordge

Emission

  1. UV에 Panner(0.1/0)를 연결시킨 노드를 Rainbow Texture에 연결한다
  2. 2번째 UV에 Panner(-0.1/0.1)를 연결시킨 노드를 Rainbow Texture에 연결한다
  3. 두개의 Rainbow TextureMultiply(Slider)에 연결한다 ( 한가지 색상 값만 넣어준다 )
  4. 새로운 UV/Multiply(Slider)Add로 연결한다
  5. UV/Multiply(Slider)가 연결된 Add/Append(Slider 두개를 연결해준다)새로운 Add로 연결한다
  6. 새로운 Add Clamp0-1(반복되는 현상을 제한해주는 노드) 노드를 연결해준다
  7. Clamp0-1칼잔상 Texture에 연결해준다
  8. 칼잔상Texture/VertexColor(파티클)/ColorMultiply로 연결해준다
  9. MultiplyEmission에 연결한다


Opacity Clip

1. 칼잔상TextureRed(A)/Slider(B)/Value:1(A>B, A=B)/Value:0(A<B)IF문에 연결해준다

2. VertexColor의 Alpha/IFMultiply에 연결한다

3. MultiplyOpacity Clip에 연결해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