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0년 10월 19일 월요일

( Node ) Ampilfied Basic

Amplifie에 대한 기본 설명 (9376번)

Amplifie의 예제를 열어보는게 깊이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다.

  • *우측버튼 -> Panner
  • *단축치 U -> UV Corrdinate


Material 생성 -> Shader에서 [ Ampilfie Shader ]를 넣는다.
*옆에 설정하는 부분들이 어렵다 그래서 Amplifie의 설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활동도가 올라간다.


Amplifie Shader 설정

  • *Shader의 이름을 바꿔주는 것은 Canvas에서 바꿔줄 수 있다.
  • *[General] Light Model : Unlit (조명의 영향을 받지 않겠다)
  • *[General] Cull Mode : Off ( 그러면 two side가 된다 )
  • *[General] Cast / Recieve Shadow는 반드시 체크를 꺼줘야한다.
  • *[Blend Mode] Rener Type를 Opaque는 알파 없이 사용하는 Texture에 사용-> Transf는 Alpha값이 있는 Texture
  • *[Blend Mode] Render Quie : Alpha test가 가벼우나 끝이 좀 뭉쳐서 나올 수 있다.
  • *[Blend Mode] Blend RGB : Additive

*[Depth]

  • 에펙트는 반드시 뒤에서 부터 화면을 읽어와서 용량이 좀 무겁다.
  • ZWrite는 반드시 OFF로 설정해줘야한다.


딱 한번만 반복하는거는 Texture에 들어가서 Wrape Mode를 Clamp모드로 수정하면 한번만하고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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