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de ) Shader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
Unity Shader에 탑재되어 있는 명령어 설명
픽셀의 색상값으로 계산하는 개념
- A U B = Add (프로그램적으론 [ + ])
- A n B = Multiple (프로그램적으론 [ x ] )
- A - B = Substract
- Constant (단일상수) - 1,2,3,4
- Rotator
Node 예제
- Texture x Texture -> Add / Multiply
- Subtract을 악마적인 색상을 넣을 떄 활용 ( 어두운 계열의 Texture에 높은 계열의 Texture를 연결하면 악마적인 색상 값이 나온다. 왜 그런가하면은 값이 [-] 값으로 내려가기 때문이다.
- 싸이언 색상은 빛을 닿으면 하얗게 표현되기 때문이 지양한다. 이 색상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채도를 낮추고 사용하면 된다.
- 바탕색을 바꾸고 작업을 해야한다. ( 그래서 처음에 바탕색부터 수정한다. )
- *Magic Circle을 돌렸을 때 윗부분에 Texture가 나온다면 반드시 Texture에서 Clamp로 설정 값을 수정해야한다.
- *Slider를 활용법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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