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F문 활용
- Emission에 광을 강하게 주고 싶으면 Abledo의 색상값을 검정으로 수정
- Emission의 색상 값을 수정하면 Highlight의 색보정한다고 보면 된다.
(NODE) 연기타입의 양 끝을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하려면 Multiply를 통해 Opacity Clip에 연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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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1. Grad Basic |
IF문은 0과 1로 이루어진 컴퓨터언어의 생태계를 이해해야한다.
IF문을 활용한 Node ( Shader Fodge )
- 1. Texture(Grad)를 Shader에 넣는다
- 2. IF문 A에 Slider
- 3. IF문 B에 Texture
- 4. IF문 A>B에 Value(0)
- 5. IF문 A=B에 Value(0)
- 6. IF문 A<B에 Value(1) / 만약 횐색으로 나온다면 이전에 공부했던 Blend Mode 활용(Zeo, Inverse Alpha) or Emission으로 설정된 노드를 끊고 Opacity에만 연결)
- Cntrl+6을 활용하여 Animation을 적용한다.
- Opacity보다는 Opacity Clip에 넣는다. 왜그런가 하면은 횟 긋기를 거칠게 빠지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IF문을 대체할 수 있는 명령어 STEP A
- A에 Slide
- B에 Texture( RGB가 아닌 R만 넣어준다. )
AMP를 활용한 IF문 NODE 제작법
- 이펙트 Texture를 위한 기본 설정사항 변경
- Shader Fordge와 동일한 노드 연결
*한자 횟 긋기뿐만 아니라 몬스터가 서서히 사라지는 이펙트를 만들고자할 때 동일한 Node로 설계한다.
서서히 사라지는 마법 문양을 만들 예제
- A 값에 Slider/Cloud Texture를 Multiply한 노드 연결
- B 값에 문양 Texture 연결
몬스터 Texture가 서서히 사라지는 예제
- Shader의 기본 값을 Unlit에서 Standard으로 수정 / Blend 모드를 Alpha Blend로 수정
- Abeldo에 몬스터 텍스쳐 연결
- A값에 사라지게 만들 Texture 연결
- B값에 Slider로 연결
- A>B값에 Value(0)연결
- A=B값에 Value(0) 연결
- A<B값에 Value(1) 연결
*Alpha Blend 모드의 경우 문양의 검정색이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Opacity에 문양 Texture를 연결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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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2. Monster Texture Dissolv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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