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de ) Lerp문을 활용하여 메테오 Effect 제작 방법
*카페 자료 [Lerp와 스칼라 파라미터 사용 예제]
- 카페에서 받은 자료(Texture)를 받는다
- Unity에 폴더채 Import 한다
- Shader Fordge를 열어 Texture 파일들을 넣는다
- *메테오가 떨어진 Multiply 제작방법 : Texture(피격/OneMinus)/Texture(색상이 변동된 갈라진 땅)을 Multiply(메테오가 떨어진 땅로 연결
- *파편 Multiply 제작방법 : Texture(피격)/Texture(땅 원본)을 Multiply로 연결
- *불계열/유동적인 계열은 Mixing이 필수이다
- *Switch문하고 Lerp문하고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나 애니메이션을 주기 힘들다. 그래서 Switch문은 칼잔상에 활용도가 높다( 여러 종류의 칼잔상 제작 )
- Multiply(메테오가 떨어진 땅)/Multiply(파편)을 Lerp(재로변하는 Lerp)에 연결
- Texture(땅 원본)/Lerp(재료 변하는 Lerp)를 Lerp(피격된 땅)에 연결한다
- Lerp(피격된 땅)을 Emitter에 연결하여 활용한다
- *색상이 변동된 갈라진 땅 Texture에 Distortion Node(UV)를 연결해주면 용암이 흐르는 Texture를 표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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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1. 메테오 No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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