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D Effect ) 2D이펙트 제작방법 기초
2D 이펙트 제작방법론
- 레퍼런스 자료 찾기 (어떻게 변화를 줄지 설정한다)
- 스케치 제작 ( 스토리보드 형식 ) : 세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큰 변화 위주로 스토리보드를 제작한다/기승전결
- (ex: 1:빛이 모인다/2:검이 생성된다/3:땅으로 꽃힌다/4:주변 이펙트와 번개, 파편/5:번개장상, 파동 먼지/6:검,먼지 사라짐, 전체적으로 어두워진다 )
- 스토리상 큰 부분들을 먼저 제작해주고, 차후에 제작한다
- Window에 Animation or Timeline을 클릭해준다. ( 만약 타임라인으로 UI가 나온다면 오른쪽 하단에 Frame 모드로 변경해준다. )
- Animation 레이어를 제작해준다. (딜레이 값을 수정해준다/한번에 수정하기 위해서는 Shift를 눌러 전체 Layer를 선택하고 딜레이 값을 수정한다. )
- 애니메이션 레이어 제작방법
- 새로운 애니메이션 레이어제작
- 새로운 레이어 생성
- 새로운 레이어에 스케치
- 새로운 스케치가 전체 애니메이션에 적용되어서 전체 애니메이션을 선택하여 새로운 레이어를 꺼준다.
- 새로 만든 애니메이션 레이어에만 새롭게 생성한 레이어를 켜준다.
- 그러나 전체 애니메이션의 딜레이가 동일하여 기 모이는 레이어는 딜레이를 길게, 떨어지는 장면, 번개가 치는 장면의 딜레이는 짧게 수정하여 2D Effect에 긴장감을 준다
- 사전에 기가 모이는 부분과 칼이 꽂히는 부분등을 가이드해줄 가이드라인을 디자인해 놓고 작업하길 권장
- 2D 이펙트 포트폴리오에서 큰 변화가 있는 장면들은 따로 Sheet 스타일의 파일로 저장해 놓아 보관해 놓는 것을 권장 ( 12장의 화면분할 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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