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ord ) 칼잔상 제작 04
칼잔상 제작방법론 04
* Skins(8570, 8597번호) 노드를 참고하여 칼잔상을 제작하길 권장한다
* 8597 파일을 다운 받으면 칼 3개의 파일이 있는데 칼 잔상 제작시 참고
Circle을 활용하여 칼잔상 제작
- Circle Spline을 제작 ( 원점에 맞춘다 )
- Plan(Seg:48) 제작 ( 원점에 맞춘다 )
- Path Deform(WSM) 기능을 Plan에 적용하여 Circle을 Path로 선택한다
- Deform Axis(Y), Rotation(-90), Percent, Stretch 값을 수정하여 칼잔상의 모양을 만들어준다
- ( Unwrap ) Snap Shot을 활용하여 칼잔상의 Mesh Data를 생성한다
- 칼잔상의 위치를 조정한다
- Vertex Painter 기능을 설정하여 칼잔상의 양 끝을 검색으로 칠한다
*유니티에서 맞추는게 원칙이나 Max에서 맞춰서 가져가도 된다
Max에서 위치 조정법
- Motion에서 Trajectories로 쾌적을 라인으로 만들어준다
- 캐릭터의 골반에 칼잔상의 위치를 Align한다
- Left/Right/Top View를 통해 위치에 대한 미세한 위치 조정한다
*단계별로 이펙트의 강약을 조절해야한다 ( 예: 1단계의 공격을 쾌적의 Mesh 크기를 작게 제작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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