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잔상 제작방법론 03
*다음 방법은 실무에서 자주 활용하지 않는데 괘적이
*포폴용 애니메이션을 선택할 때 무기가 길고 큰 거를 선택하길 권장한다
- 무기의 Pivot을 무기의 끝으로 옮긴다
fig1. Pivot 옮기기 - 칼의 절정에 다달으는 Frame의 값들을 숙지해 놓는다
- motion에서 사전에 알아놓은 쾌적이 시작하는 부분에 맞춰 Trajectories에서 Start Time과 End Time을 설정한다
fig2. Trajectories - Convert To를 선택하여 Line을 추출한다
fig3. 라인생성 - 제작한 Line을 Convert to Editable Spline으로 변경한다 ( 이 상태로는 Unity엔진에는 들어가 않는다
- Radius가 아닌 Rectangluar로 수정한다 ( 넓이는 좀 두꺼운게 잘 나온다 )
fig4. Spline - 제작한 Rectanglur를 Edit Poly로 설정을 바뀐다
- 막힌 양 끝을 지워준다
fig5. 양끝 - 맨 상단 Edge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지워준다
fig6. Plan 정리 - UV를 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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