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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1월 16일 월요일

( Sword ) 칼잔상 제작 03

칼잔상 제작방법론 03

*다음 방법은 실무에서 자주 활용하지 않는데 괘적이
*포폴용 애니메이션을 선택할 때 무기가 길고 큰 거를 선택하길 권장한다

  1. 무기의 Pivot을 무기의 끝으로 옮긴다
    fig1. Pivot 옮기기

  2. 칼의 절정에 다달으는 Frame의 값들을 숙지해 놓는다
  3. motion에서 사전에 알아놓은 쾌적이 시작하는 부분에 맞춰 Trajectories에서 Start Time과 End Time을 설정한다
    fig2. Trajectories

  4. Convert To를 선택하여 Line을 추출한다
    fig3. 라인생성

  5. 제작한 Line을 Convert to Editable Spline으로 변경한다 ( 이 상태로는 Unity엔진에는 들어가 않는다
  6. Radius가 아닌 Rectangluar로 수정한다 ( 넓이는 좀 두꺼운게 잘 나온다 )
    fig4. Spline

  7. 제작한 Rectanglur를 Edit Poly로 설정을 바뀐다
  8. 막힌 양 끝을 지워준다
    fig5. 양끝

  9. 맨 상단 Edge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지워준다
    fig6. Plan 정리

  10. UV를 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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