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0년 11월 25일 수요일

( Sword ) 칼 잔상 피격 애니 작업

*만약 Custom Data로 설정되어 있으면 생략하고 Slider로 설정한다
*Sample 셋팅 값은 30으로 수정
*고전적으로 4개의 키프레임을 잡는다
*0.1로 잡으면 거의 칼잔상 타이밍이 맞는다
*0.8로 잡으면 빠른 치기
* 칼잔상에서 Plan을 두개로 잡을 수도 있다.

KeyFrame

  1. 처음에 1초를 기준으로 칼잔상의 길이를 잡는다
  2. 1/3, 1/3 지점에 키를 잡는다
    • * 먼저 공격(타격)의 애니메이션을 파악해야 한다.
    • * 앞 쪽으로 키를 모아주면 이펙트의 여운을 준다
  3. 중간에 잡은 2개의 키 위치들을 옮겨가면서 칼잔상의 속도감을 조절한다


Curve

  1. Curve 탭으로 수정하고 <F>키를 눌러준다 ( 그래프창으로 바뀐다 )
  2. 점에다가 마우스 갖다대고 우측버튼을 누르면 커브의 속성을 설정한다

    • * FreeSmooth를 활용하기 권장한다


TimeLine 제작

    • * 작업할 때 Detail하게 작업하기 위해서는 ProjectSettings/Time/TimeScale의 값을 조절한다 ( 줄이면 속도가 느려진다 )
    • * 만약 TimeLine의 바가 안보이면 TimeLine의 Play를 눌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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