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1월 5일 화요일

( Unity ) Post Processing 활용방법

포스트 프로세싱 설치

  1. Windows에 Package Manager에 들어간다
  2. Post Processing 버전을 다운받는다
  3. Main Camera로 들어간다.
  4. Add Component - Post Process Layer를 불러온다
  5. Layer는 Nothing으로 초기에 설정되어 있는데 Default로 변경한다

포스트 프로세싱 기본 사항

  1. Add Component - Post-Volume을 불러온다
  2. Is Global을 선택하고 Profile에 New를 눌러준다.
  3. Add Effect에 Unity에 Bloom - Soft Knee( HighLight에 뽀샤 효과를 넣어준다, Diffusion은 확산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Color를 조절함으로써 빛의 색상을 조절해줘야한다 )

포스트 프로세싱 기본 세팅 2 - 색상

  1. Add Component - Color Grade를 불러온다
  2. Mode는 High를 지원하지 않아 Low로 설정한다.
  3. Color Filter로 전체적인 색상을 값을 조절할 수 있다

포스트 프로세싱 기본 세팅 3 - 밝기

  1. Add Component - Auto Expos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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