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 Post Processing 활용방법
포스트 프로세싱 설치
- Windows에 Package Manager에 들어간다
- Post Processing 버전을 다운받는다
- Main Camera로 들어간다.
- Add Component - Post Process Layer를 불러온다
- Layer는 Nothing으로 초기에 설정되어 있는데 Default로 변경한다
포스트 프로세싱 기본 사항
- Add Component - Post-Volume을 불러온다
- Is Global을 선택하고 Profile에 New를 눌러준다.
- Add Effect에 Unity에 Bloom - Soft Knee( HighLight에 뽀샤 효과를 넣어준다, Diffusion은 확산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Color를 조절함으로써 빛의 색상을 조절해줘야한다 )
포스트 프로세싱 기본 세팅 2 - 색상
- Add Component - Color Grade를 불러온다
- Mode는 High를 지원하지 않아 Low로 설정한다.
- Color Filter로 전체적인 색상을 값을 조절할 수 있다
포스트 프로세싱 기본 세팅 3 - 밝기
- Add Component - Auto Expos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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