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1월 4일 월요일

( Unity ) Portfolio Scene 구성

조명, 라이팅, 카메라, 포스트 포로세싱

1. 조명
  1. Point Light로 구성해준다
  2. Point Light의 Range를 줄여준다. ( 영상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함에 있다 )
  3. Point Light의 색상을 조절해준다.
  4. Point Light의 Intence를 조절함으로써 조명의 밝기를 조정한다
2. 땅 ( Check Texture )
  1. 풀잎(Grass), 체크(Check Pattern), 하늘(Sky Texture) 3개의 Texture를 준비해준다.
  2. Plan 생성(너무 크면 기즈모로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3. 3개의 Texture를 Unity로 가져온다
  4. Mat를 생성 ( Legacy Shader -> Bump Difuse )
  5. Mat에 Texture를 넣어주고 색상에 어두운 색상을 추가해준다. ( 왜 그러냐하면은 이펙트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함에 있다. )
  6. 캐릭터에 Texture를 넣을 떄도 Bump Difuse Shader로 Mat의 Shader를 설정한다.
  7. 사전에 제작한 풀잎 Texture를 Nomalmap에 넣어준다
3. 배경 
  1. Window -> RenderBox -> Lighting
  2. 사전에 가져온 Texture를 위한 Mat를 생성해준다
  3. 이미지가 만약에 어두울 경우에는 Photoshop에서 Gradient 배경의 색을 잡아준다.
  4. ( 3Ds Max ) Shpher의 반구를 생성한다.
  5. ( 3Ds Max ) UV를 Unwarp 한다
  6. (Unity) 반구를 유니티로 가져온다
  7. (Unity) 반구의 Scale을 크게 키워 하늘을 만들어준다.

  1. SkyBox Shader를 활용하여 배경을 넣어주는 방식
  2. SkyBox을 활용하여 배경의 색상으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3. CubeMap을 활용하여 배경을 설정할 수 있다.
  4. Procedural - Atmosphere Thinkncess를 높이면 전체적으로 붉은 기운이 나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막판에 반드시 배경과 어우를 수 있도록 제작해줘야한다


4. 카메라 구성
  1. 카메라의 위치를 나의 Perspective 뷰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Cntrl+Shift+F를 눌러줌으로써 카메라의 위치를 이동해준다.
  2. 원근감을 조절하고자 하면 Field of View를 조절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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