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명
- Point Light로 구성해준다
- Point Light의 Range를 줄여준다. ( 영상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함에 있다 )
- Point Light의 색상을 조절해준다.
- Point Light의 Intence를 조절함으로써 조명의 밝기를 조정한다
2. 땅 ( Check Texture )
- 풀잎(Grass), 체크(Check Pattern), 하늘(Sky Texture) 3개의 Texture를 준비해준다.
- Plan 생성(너무 크면 기즈모로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 3개의 Texture를 Unity로 가져온다
- Mat를 생성 ( Legacy Shader -> Bump Difuse )
- Mat에 Texture를 넣어주고 색상에 어두운 색상을 추가해준다. ( 왜 그러냐하면은 이펙트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함에 있다. )
- 캐릭터에 Texture를 넣을 떄도 Bump Difuse Shader로 Mat의 Shader를 설정한다.
- 사전에 제작한 풀잎 Texture를 Nomalmap에 넣어준다
3. 배경
- Window -> RenderBox -> Lighting
- 사전에 가져온 Texture를 위한 Mat를 생성해준다
- 이미지가 만약에 어두울 경우에는 Photoshop에서 Gradient 배경의 색을 잡아준다.
- ( 3Ds Max ) Shpher의 반구를 생성한다.
- ( 3Ds Max ) UV를 Unwarp 한다
- (Unity) 반구를 유니티로 가져온다
- (Unity) 반구의 Scale을 크게 키워 하늘을 만들어준다.
- SkyBox Shader를 활용하여 배경을 넣어주는 방식
- SkyBox을 활용하여 배경의 색상으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 CubeMap을 활용하여 배경을 설정할 수 있다.
- Procedural - Atmosphere Thinkncess를 높이면 전체적으로 붉은 기운이 나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막판에 반드시 배경과 어우를 수 있도록 제작해줘야한다
4. 카메라 구성
- 카메라의 위치를 나의 Perspective 뷰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Cntrl+Shift+F를 눌러줌으로써 카메라의 위치를 이동해준다.
- 원근감을 조절하고자 하면 Field of View를 조절해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