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1월 11일 월요일

( UnReal4 ) 기초 - 02 (인터페이스)

Interface 조작법

  • 마우스의 왼쪽 : 회전
  • 마우스의 우측 : 회전
  • 마우스의 가운데 : 화면 이동
  • Alt+우측버튼 : 서서히 확대
  • Alt+왼쪽버튼 : 시점을 중심으로 회전
  • F : Focus ( 확대 )
  • G : 게임뷰로 들어간다.


  • 왼쪽 상단에는 화살표를 누르면 GUI에 나타나는 수치들을 킬 수 있다.
  • 최적화 시 반드시 FPS를 실시간으로 켜 놓고 진행해야한다. ( Cntrl+Shift+H )
  • 북마크의 기능이 유용한데 사전에 지정한 원하는 뷰로 바뀐다.


  • 원근감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사용하기 보다는 우측 상단에 있는 ㅁ로 다양한 View들을 한번에 볼 수 있다.


  • 라이팅 포함에서 와이어 프레임등 다양한 뷰들로 볼 수 있다. ( 쉐이더 복잡도는 최적화와 관련된 뷰로 텍스쳐와 매쉬의 크기를 색상으로 표현한다 
  • 스냅의 강도를 지정할 수 있다.
  • 지구본 모양은 World를 축으로 누르면 Local을 축으로 설정하는 기능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