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4 ) 기초 - 03 ( 콘텐츠 브라우저 )
콘텐츠 브라우저 흐름
- - ...을 눌러줌으로써 2칸으로 되어 있는 폴더 인터페이스로 변경할 수 있다.
- - 회사마다 저장하는 파일명 방식이 다름으로 회사의 규정에 맞춰 폴더의 이름을 설정한다.
콘텐츠 브라우저 기본설정 ( 참고 )
- 콘텐츠 폴더 하위에 폴더들을 생성한다
- 각각 파일들이 들어갈 이름을 딴 폴더들을 [ Material / Texture / Particle / Maps(Level) / OBJ ] 생성한다.
- Mat 폴더에 Mat를 생성한다 ( 녹색 - 머트리얼을 나타내는 색상 )
- 사전에 제작한 Texture파일을 Texture 폴더에 넣는다 ( 빨간색 - 텍스쳐를 나타내는 색상 )
- Mat를 더블클릭하면 노드형식으로 구성된 창이 뜨며 여기서 머티리얼의 특성을 구성한다.( Panner / Rotator - UV를 꽂이 않아도 된다 )
- 라이브 업데이트를 눌러줘야 멀티리얼의 실시간 현황을 볼 수 있다
- Unreal은 Multiply에 두개만 연결할 수 있음으로 새로운 Multiply 노드를 불러와서 Multiply기능을 추가한다.
- 이펙트를 제작하는 머티리얼의 기본 설정으로 Blend Mode(Additive), Two Side,
- 창에 나오는 숫자가 6/16 이하로 내려가면 모바일용 이펙트로 활용할 수 있다.
- Particle Color(Vertex Color) 기능을 Muliply로 연결하여 Opacity에 연결한다
- Particle System을 생성한다.
- Particle에 Texture를 넣어준다
- 모두저장을 눌러 줌으로써 프로젝트를 저장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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