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1월 25일 월요일

( Unreal4 ) Acceleration에 대한 이해

* Unity의 Force와 유사한 기능을 구현한다

  • 타격감을 강하게 주고 싶으면 Initial Size의 Z축의 수치값을 높인다
  • Const Acceleration을 활용하면 위로 쏟구치는 파티클을 잡아줄수 있다
  • Acceleration을 활용하여 타격의 방향(파티클이 튀는 방향을 설정한다
  • 마지막에 파티클의 높이를 조절할 때는 Drag를 활용(Dumping) 조절한다
  • Acceleration은 Curve를 활용한다
  • 칼잔상에서 Acceleration을 활용할때 초반값을 높이고 후반값을 0으로 활용한다

* Cone 모양으로 제작하고자하면 Inital Velocity를 Two Cons로 수정한다


Point Attractor

  1. 위치를 지정한다
  2. Range를 설정한다
  3. Affect Base Velocity를 반드시 체크를 해줘야한다
  4. Attractor의 Strength 값을 준다

*Strength에 Curve를 주면 Attractor에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다.


Particle Attractor

*다른 파티클을 따라갈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 다른 파티클의 이름을 지정하면 된다. )
  1. Particle Emitter를 새로 생성한다
  2. Particle Emitter의 이름을 지정한다 ( 예:999 )

  3. Particle Attractor에 이름을 지정했으면 Range, Strength값을 지정하고 Affect Base Velocity에 체크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