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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21일 목요일

( Unreal4 ) 굴절값 제작방법론

 * 사전에 카페에 있는 언리얼 Smoke Source 예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1877)

Texture

  1. 리플의 파일을 NomalMap으로 변환한다 ( +12 )


Material

*Material설정 : BlendMode - Translucent, Shading Model - Defult Lit
* Unreal4은 리프랜션에 수치값을 1로 주면 굴절이 나타나지 않는다(IOS기준?)
*언리얼은 굴절값을 NomalMap에 넣으면 굴절이 형태의 모양으로 나온다
* 노드는 이미지 참조

  1. 오파시티에 Cont(0), 리플랙션에 Cont(0)으로 값을 준다
  2. Lerp에서 수치값이 1이면 B값(White), 0이면 A값(Black)이다
  3. [Lerp] 값을 파라미터로 변환한다


애니메이션을 주기 위한 노드

1. Dynamic Parameter를 생성

2. 애니메이션을 노드에 A,B를 연결한다 ( Unity의 CustomData와 비슷한 형태로 애니메이션을 줍니다 )


Particle

*사전에 제작한 불

* 뒤에 검정이면 왜곡 현상이 보이지 않는다, 보이기 위해서는 뷰->지오메트리로 수정한다 ( 다른 배경을 넣고 싶으면 지오메트로 Property로 배경을 수정한다 )

* 배경 변경 방법 : 수정하고 싶은 배경모델을 


Dynamic Paramete(추가)

1. Constants Curve로 설정을 바꾸고 애니메이션을 잡는다

2. Dynamic Parameter는 수치값을 4개밖에 사용하지 못한다


Instance Material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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