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1월 20일 수요일

( Unreal4 ) 언리얼 Fire 시퀸스 제작방법 - 02 ( Material Instance의 기초 )

 Mat제작

1. Radial Gradient Exponential을 생성

2. Multiply*2

* 3 Cont는 Unreal에서 색상을 추가할 때 활용하며 (0.0.0)을 누르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3. 3Cont(색상)을 추가하고 Multiply를 연결

4. 1Cont(세기)을 추가하고 Multiply로 연결

5. 1Cont를 우측버튼 클릭하여 옵션창을 열고 Parameter로 변경하기를 누릅니다

6. 변경된 Parameter에 이름을 SL로 수정

7. 3Cont을 Parameter로 변경

8. 3Cont의 이름을 Color로 수정

9. Mat의 성질을 Additive로 수정하고 저장을 합니다

10. 생성된 머티리얼에 우측버튼을 눌러 Material Instance를 생성합니다


Particle

1. 새로운 파티클 Emitter를 생성한다


Required

1. 생성한 Material Instance Material에 넣어줍니다


Initial Size

1. 크기가 너무 큼으로 크기를 줄입니다


Initial Velocity

1. Max/Min을 (5,5,20), (-5,-5,-5)


Location/Cylinder(추가)

1. [ StartRadius ] Distribution 10으로 수정

2. [ StartHeight ] Distribution 5로 수정


Spawn 

[Spawn] Rate/Distribution의 Constant의 수치 값을 5로 줄여 파티클의 갯수를 줄인다


* Emitter를 복제하고 Material Instance Material을 하나더 생성하여 색상을 변경후 복사한 Emitter에 넣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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