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1월 20일 수요일

( Node ) 굴절 이펙트를 제작하는 방법론

* 거칠게 제작하기보다는 심플하게 제작하면 직관적으로 왜곡을 표현할 수 있다

Texture 제작

Trail (Nomal)

  1. 512x512 사이즈의 대지 생성
  2. 중앙을 지나는 흰색 선상을 그립니다
  3. Polar Coordinate로 그린 선을 원형으로 제작한다
  4. 제작한 원형의 아래부분을 지워줌으로 칼잔상의 형태를 만든다
  5. Normal Map 생성한다. Min Z를 -10 ( 안쪽으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10으로 생성한다 )

Grad - 01

  1. 흰검흰형태의 Angle Gradation을 생성한다

Grad - 02

  1. Radial Gradient을 생성한다 ( 중앙색이 흰색이 오도록 )

Node 설계

*Alpha Blend로 설정이 중요하다

1. 생성한 3개의 Texture를 Multiply로 연결한다 ( 색상을 더 강하게 주기 위해서 Slider를 하나 더 추가한다 )

2. (Nomal에 연결)AMA(Add, Multiply, Add)로 Nomal 맵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노드를 설계한다

3. Multiply를 Comp.Mask에 연결한다 ( 2개의 수치만 나오도록 )

4. Comp.Mask를 Refraction에 연결

4. Value(0)/Vertex color를 Opacity에 연결한다


공간이 왜곡되는 Effect(심화)

1. Color ( Spoid로 nomal 색상 )/Multiply(모든 텍스쳐가 연결되어 있는 Multi)를 Lerp에 연결

2. Lerp를 Comp.Mask에 연결하여 Refraction에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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