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칠게 제작하기보다는 심플하게 제작하면 직관적으로 왜곡을 표현할 수 있다
Texture 제작
Trail (Nomal)
- 512x512 사이즈의 대지 생성
- 중앙을 지나는 흰색 선상을 그립니다
- Polar Coordinate로 그린 선을 원형으로 제작한다
- 제작한 원형의 아래부분을 지워줌으로 칼잔상의 형태를 만든다
- Normal Map 생성한다. Min Z를 -10 ( 안쪽으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10으로 생성한다 )
Grad - 01
- 흰검흰형태의 Angle Gradation을 생성한다
Grad - 02
- Radial Gradient을 생성한다 ( 중앙색이 흰색이 오도록 )
Node 설계
*Alpha Blend로 설정이 중요하다
1. 생성한 3개의 Texture를 Multiply로 연결한다 ( 색상을 더 강하게 주기 위해서 Slider를 하나 더 추가한다 )
2. (Nomal에 연결)AMA(Add, Multiply, Add)로 Nomal 맵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노드를 설계한다
3. Multiply를 Comp.Mask에 연결한다 ( 2개의 수치만 나오도록 )
4. Comp.Mask를 Refraction에 연결
4. Value(0)/Vertex color를 Opacity에 연결한다
공간이 왜곡되는 Effect(심화)
1. Color ( Spoid로 nomal 색상 )/Multiply(모든 텍스쳐가 연결되어 있는 Multi)를 Lerp에 연결
2. Lerp를 Comp.Mask에 연결하여 Refraction에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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