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4월 18일 일요일

(FumeFx) FumeFx 기초06 - 폭발 예제 제작

 *사전에 FumeFx와 Simple Src, 조명을 Max Scene안에 넣어줍니다.

    • ObjSrc에 애니메이션 넣기

  1. [Temperature]를 300에서 900으로 수정해줍니다.
  2. [Smoke] Opacity옆에 그래프를 우측클릭을 하여 Voxel Fuel로 설정을 바꿔줍니다. ( Voxel Fuel로 수정해주면 뭉게구름처럼 퍼집니다. )

  3. [Fuel] 순간적인 폭발 이펙트를 제작하기 위해서 0Frame에서는 0값을 주고 15Frame에서 100, 30Frame에서 다시 0값으로 애니메이션을 줍니다. ( 자연스러운 연출을 위해 Curve값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속도감을 조절해줍니다. )

    • General 설정 변경

  1. [Spacing]의 값을 반으로 줄여줌으로써 Voxel간의 간격을 줄여줍니다.

    • Simulation 설정 변경

  1. [BurnRate] 기본값 30을 15로 설정을 바꿔줌으로써 연기의 비율을 줄여줍니다.
  2. [Expansion] 폭발하는 범위를 넓히고자 1.0에서 2.0로 설정을 수정해줍니다.
  3. [FireCreatesSmoke] 불 생성과 함께 연기생성을 해주는 설정을 켜주고 수치값을 0.1에서 1.5로 높여줍니다.
  4. [Turbulence] 값을 0.3 줌으로써 불연속성을 연출합니다.
  5. [Turbulence Noise] Scale을 9로 줄여주고 Detail을 5로 높여줌으로써 형태의 불연속성을 연출합니다.

    • Scene의 Light 설정

  1. [Multiply Scattering/자체 발광값 설정] Smoke Strength값을 0으로 수정, Fire Strength값을 2로 높여줌으로써 불 색상이 연기에 스며드는 정도를 조절합니다.
  2. [RayShadow]로 설정을 바꿔줍니다.
  3. 빛의 밝기를 조절해줍니다.

    • Rendering 설정변경

  1. [Fire/Color] 색상 값을 Gradient로 설정을 변경해주고 불의 색상 값을 줍니다.
  2. [Fire/Opacity] 너무 밝을 경우 0.6으로 설정을 변경해줍니다.
  3. [Smoke/Color] 불의 색상에 맞춰 연기의 색상을 변경해주고 Opacity 값을 높여줍니다.

    • 후반작업

  1. 작업이 완성된 Sequence를 AE로 불러와서 Glow와 Color Correction(Contrast)통해 색보정을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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