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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18일 일요일

(FumeFx) FumeFx 기초05 - Illumination

 * FumeFx의 최종은 조명을 넣고 Max내에서 랜더링을 해야합니다.

    • Light

  1. 사전에 조명을 넣어줍니다.
  2. View를 조명으로 설정하고 조명의 위치를 잡아줍니다.
  3. [Shadow] 여러가지 RayTrace기능들이 있으나 반드시 RayTraceShadow로 그림자를 설정해줘야합니다. ( Alpha를 뺴는 기능으로 그외 Adv, Mental도 있지만 RayTraceShadow가 가장 용량이 적어 사용하길 권합니다. )
  4. [Shadow Parameter] 만약 그림자의 색상을 변하고 싶다면 ShadowParameter를 통해 그림자에 색상 값을 줄 수 있습니다.

    • Illumination

  1. [Pick] 
  2. [Step Size] Blur값을 조절하는 기능으로 낮아질수록 Blur가 약해집니다.
  3. [Jittering]  지글거리는 효과를 추가시키는 기능이나 거의 활용하지 않습니다.
  4. [Multiply Scattering] 자체 발광의 정도를 설정하는 탭으로 Smoke는 반드시 0로 설정하고 Fire는 20정도 줍니다. Falloff는 5정도를 줌으로써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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