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4월 30일 금요일

( FumeFX ) 연기 예제 제작

 


연기의 움직임 제작

  1. FumeFX 구역을 생성해 줍니다. 다음으로 연기의 움직이는 노선을 Line으로 잡아줍니다. (Line의 성질은 Nurbs로 바꿔줘야합니다.)

  2. [obj/src]Simple Src를 생성해줍니다.
  3. [sim] 우선적으로 연기의 형태를 조절하고자 Fuel의 체크를 풀어줍니다.

  4. 시뮬레이션의 프레임 수를 200Frame으로 늘리고 Vorticy 값을 올리고(0.8), Turbulance 값 넣어주고(0.25), Maximum Iteration 값을 줄여줍니다. (200->80)
  5. 다음으로 [obj/src] 탭에서 Spline Follower를 생성해주고 사전에 생성해 놓은 Nurb를 선택해줍니다. ( Inf. Radius : FumeFx가 영향을 주는 범위를 조절하는 기능 )

  6. [Obj/src-Spline Follow-Flow Params] Inf. Radius : FumeFx가 영향을 주는 범위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7. [Obj/src-Spline Follow-Flow Params] Centripetal Force는 연기에 대한 Spline의 중력 값이다. ( 끌어오는 힘)
  8. [Obj/src - Spline Follow-Flow Params] Blending Rate는 FumeFx가 Spline을 따라가는 정도의 값을 조절하는 수치로써 1.0보다는 0.8의 수치값을 권합니다. (0.8 = 80%)
  9. [Obj/src - Spline Follow-Flow Params] Stick to Spline의 체크값은 만약 Spline 자체에 애니메이션을 잡았을 경우에 체크표시를 해줌으로써 애니메이션된 Spline을 따라 FumeFx가 따라가도록 설정해주는 기능입니다. ( Spline 애니메이션시 체크표시를 해줍니다.)
  10. [Obj/src - Spline Follow-Along Axis Force] FumeFx가 Spline에 얼마만큼 따라가는지에 대한 값으로 수치 높이면 강한 힘을 받습니다. (연기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1. [Obj/src - Spline Follow-Around Axis Force] Spline을 기준으로 회전값을 주는 값입니다. (흥미로운 형태를 제작시 활용하기 좋습니다.)
  12. [Obj/src - Spline Follow-From Axis Force] FumeFx가 Spline에 끌어당기는 힘입니다. 

Preview Animation 방법론
  1. Tools 탭에서 Preview Animation을 눌러줍니다.
  2. Custom Range로 수정하여 필요한 만큼의 키 프레임만 설정합니다.
  3. BackGround의 체크를 꺼줍니다.
  4. Per-View Preset을 Standard로 수정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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