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 Red-Giant사의 Particular 플러그인이 구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AE를 활용한 불 텍스쳐 제작 방법론
- Emitter Master 탭에서 이미터의 형태, 파티클 갯수, 사이즈를 수정해줍니다.
fig01. Emitter Master - 파티클이 나오는 Position을 하단으로 옮겨주고 파티클이 상단으로 흘러가기 위해 중력값을 -700을 줍니다.
fig02. Physics - 더 넓은 형태의 부채꼴 모양으로 파티클이 퍼지도록 Velocity의 값을 100에서 150으로 높여줍니다. 또한 파티클의 생명길이와 시간에 따라 파티클의 크기를 조절하기 위해 Size/Opacity Over Life의 그래프를 내림막 형태로 수정해줍니다.
fig03. Particle Size/Life Control - (Physic)비선형적인 형태의 불꽃을 제작하기 위해 Turbulence Field의 값(Affect Postion) -200을 주고 Y Offset에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수치값이 변할수 있도록 javascrit의 코드를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 ( -time*400 )
fig04. Turblence Field - 파티클간의 끊겨 있는 현상을 잡아주기 위해 MotionBlur 기능을 켜줍니다.
fig05. Blur - 파티클간의 추가적인 연결을 위해 Fast Blur, CC Vector Blur 기능을 추가 시켜줍니다. CC Vector Blur 값에는 Amount 10, Map Softness 10 값을 넣어줍니다.
fig06. CC Vector Blur - 마지막으로 불의 색을 잡아주기 위해 VC Color Vibrance(무료 플러그인)을 활용합니다.
fig08. Final Result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