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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18일 금요일

(Texture) AE Plug-In(Particular)를 활용한 불 텍스쳐 제작 방법론

 *사전에 Red-Giant사의 Particular 플러그인이 구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AE를 활용한 불 텍스쳐 제작 방법론

  1. Emitter Master 탭에서 이미터의 형태, 파티클 갯수, 사이즈를 수정해줍니다.
    fig01. Emitter Master
  2. 파티클이 나오는 Position을 하단으로 옮겨주고 파티클이 상단으로 흘러가기 위해 중력값을 -700을 줍니다.
    fig02. Physics
  3. 더 넓은 형태의 부채꼴 모양으로 파티클이 퍼지도록 Velocity의 값을 100에서 150으로 높여줍니다. 또한 파티클의 생명길이와 시간에 따라 파티클의 크기를 조절하기 위해 Size/Opacity Over Life의 그래프를 내림막 형태로 수정해줍니다.
    fig03. Particle Size/Life Control

  4. (Physic)비선형적인 형태의 불꽃을 제작하기 위해 Turbulence Field의 값(Affect Postion) -200을 주고 Y Offset에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수치값이 변할수 있도록 javascrit의 코드를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 ( -time*400 )
    fig04. Turblence Field

  5. 파티클간의 끊겨 있는 현상을 잡아주기 위해 MotionBlur 기능을 켜줍니다.
    fig05. Blur

  6. 파티클간의 추가적인 연결을 위해 Fast Blur, CC Vector Blur 기능을 추가 시켜줍니다. CC Vector Blur 값에는 Amount 10, Map Softness 10 값을 넣어줍니다.
    fig06. CC Vector Blur

  7. 마지막으로 불의 색을 잡아주기 위해 VC Color Vibrance(무료 플러그인)을 활용합니다.

fig08. Final Resu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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