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의 기능들을 공식처럼 바로 말 할 수 있도록 숙지가 필요함으로 다음과 같이 정리하도록 한다.
참고링크 : http://wiki.amplify.pt/index.php?title=Unity_Products:Amplify_Shader_Editor/Nodes
(다항연산)Saturate : 입력값을 범위를 0과 1사이로 제한한다. 0보다 작은 값은 0으로, 1보다 큰 값은 1로 출력한다. *Saturate 노드를 활용하여 0~1 범위 바깥의 의도치 않은 값들을 제거하여 라이트, 색상 연산 등에서 매우 자주 사용된다.
(백터연산) Dot 프로덕션 : Dot 프로덕션은 카메라가 물체를 바라보는 각도, 물체가 카메라를 바라보는 각도를 계산하여 0과 1의 값을 보낸다. ( 가운데 1, 외각 0 )
fig01. Dot Production Formula |
Abs : 입력 값으이 절댓값을 출력하며 양수는 그대로 양수, 음수는 양수로 바꾸어 출력한다.
Add : 연결된 노드들의 값을 더한다. ( 색상은 더하면 밝아진다는 점을 유의하면서 사용한다. )
Ceil : 입력 값을 올림한 값을 출력한다. 예를 1.1은 2로 5는 5, -2.3은 -2이 된다.
Clamp : 값의 최솟값과 최대값 범위를 제한한다. ( Saturation과 Clamp(0,1)은 같은 기능을 구현한다.
DD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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