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0년 10월 12일 월요일

(3Ds Max) PArry을 활용한 Scene 구성

 PArray - Object Fragment - 오브젝트에 대한 파편을 생성할 때 활용

기본 설정 사항 설명

  • Thickness = 두께 조절
  • 하지만 모양이 너무 일정하다 그래서 Number of Chunks로 형태를 변형한다. ( 단점 - 두께부분은 Unwrap이 가능하지 않다.
  • 원본에 Texture가 있다면 GetMat로 원본의 텍스쳐를 가져올 수 있다.

예제 - 다리가 무너지는 Scence

  1. Plan생성
  2. Cut
  3. Prray - Object Fragment 설정
  4. Speed - 0.2로 작게 설정
  5. Particle Timing의 수치 값을 변경하기 위해서 Standard로 설정값을 바꾼후 설정값을 바꾼다.
  6. Decfector에 Deflectort를 생성한다.
  7. Decfector를 PArray와 연결
fig1. PArry


fig2. Plan

fig3. Cut

fig4. PArry Basic Setting

fig5. Particle Setting 2

fig6. Deflector

fig7. Ani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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