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타입에 대한 설명
1. Standard Particle
- [이상의] 학생작품을 레퍼런스 : 찌르기시 다양한 파편들이 나오도록하는 것을 추천한다. ( 대기업 )
- 3DsMax 파티클은 99% Facing을 활용한다.
2. MetaParticle
- 점성이 있는 파티클로 물이나 피를 표현할때 활용이 된다.
- 피를 표현할떄 Tension을 높이면 서로간의 인장간도를 조절한다.
3. Instanced Geometry ( 차세대 엔진에서 자주 활용하는 방식 )
- 파티클 입자의 Object를 바꾼다. ( 용량을 줄일 때 자주 활용된다. )
- 파티클의 텍스쳐를 바꾸자하면 Get Material From을 사용한다.
4. 나비예제
- Butterfly777을 연다.
- SuperSpray 생성 - 180/180/180/180
- Instance Geometry - Pick Object - Use Subtree Also(Group준 것만 파티클에 Instance가 가능하다, Bone을 심었을 경우는 안된다.
- SpinType 수치값을 수정한다 ( 1/10%) - 본 모델은 지우면 안된다.
- 활용법 - Helix를 활용한다
- Curve Editor - Curve가 없어 직접 Addkey로 속도를 조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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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1. 나비예제 |
fig2. 나비 Modeling |
fig3. Super Spray |
fig4. Hellex&PathConstrain |
fig5. Drag |
fig6. Curve Edit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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