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를 활용하여 Gradation을 제작하는 방법
| fig1.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Gradation을 제작하면 포토샵에서 Gradation Texture보다 적은 용량으로 제작할 수 있다 |
| fig2. Remap |
- Remap : UV의 좌표 값을 이동 시킬때 사용되는 기능이다. ( Add(-0.5) / Multiply(2)와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
| fig3. Length |
- Length : Vector축을 중심으로 한바퀴돌리는 기능
| fig4. Floor |
- Floor : 내림 ( -값일 경우 보인다 )
| fig5. Cell |
- Round : 반올림
| fig7. Divide |
- Divide : 나누기 ( Prenel과 비슷한 기능의 노드를 제작할 수 있다, 색상을 줄일때 사용할 수 있다 )
| fig8. Max/Min |
- Max : 최대값 / Min : 최솟값 ( 쉴드 제작시 사용된다 )
| fig9. Frac |
- Frac : 입력의 소수의 부분만 출력하고 정수부분을 제거하는 기능이다. ( Time 노드와 함께 사용되기 용이하다, 악마계열/소환술사계열 마법 )
| fig10. Comp.Mask |
- Comp.Mask : 값을 나눌때 사용된다
| fig11. Clamp 0-1 |
- Clamp 0-1 : 0에서 1까지의 수치 값을 제한하는 기능이다. 언리얼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앞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다.
| fig12. Dot Product |
- Dot Product : Object의 굴절 값과 관련된 기능으로 바라보는 관점(사용자가 바라보는 시점과 Object가 바라보는 시점의 값)과 관련된 노드이다.
Node를 활용하여 Dissolve를 나타낼 수 있는 여러가지 방식들
- Power / Clamp 0-1은 Grandation이 존재하는 Dissolve가 나타난다.
- Cell / Floor / Round / StepA는 If문과 비슷한 Dissolve가 나타난다.
- *검정색 먹 이펙트 (Zero, One Min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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