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0년 10월 28일 수요일

( Node ) Understanding the Basic of Math nodes

 Node를 활용하여 Gradation을 제작하는 방법

fig1.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Gradation을 제작하면 포토샵에서 Gradation Texture보다
적은 용량
으로 제작할 수 있다


fig2. Remap

  • Remap : UV의 좌표 값을 이동 시킬때 사용되는 기능이다. ( Add(-0.5) / Multiply(2)와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

fig3. Length

  • Length : Vector축을 중심으로 한바퀴돌리는 기능

fig4. Floor

  • Floor : 내림 ( -값일 경우 보인다 )

fig5. Cell
  • Cell : 올림

fig6. Round

  • Round : 반올림

fig7. Divide

  • Divide : 나누기 ( Prenel과 비슷한 기능의 노드를 제작할 수 있다, 색상을 줄일때 사용할 수 있다 )

fig8. Max/Min
  • Max : 최대값 / Min : 최솟값 ( 쉴드 제작시 사용된다 )

fig9. Frac
  • Frac : 입력의 소수의 부분만 출력하고 정수부분을 제거하는 기능이다. ( Time 노드와 함께 사용되기 용이하다, 악마계열/소환술사계열 마법 )

fig10. Comp.Mask

  • Comp.Mask : 값을 나눌때 사용된다

fig11. Clamp 0-1
  • Clamp 0-1 : 0에서 1까지의 수치 값을 제한하는 기능이다. 언리얼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앞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다.

fig12. Dot Product

  • Dot Product : Object의 굴절 값과 관련된 기능으로 바라보는 관점(사용자가 바라보는 시점과 Object가 바라보는 시점의 값)과 관련된 노드이다.

Node를 활용하여 Dissolve를 나타낼 수 있는 여러가지 방식들

  • Power / Clamp 0-1 Grandation이 존재하는 Dissolve가 나타난다.
  • Cell / Floor / Round / StepAIf문과 비슷한 Dissolve가 나타난다.
  • *검정색 먹 이펙트 (Zero, One Min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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