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018.3.14 쉐이더포지 & 앰프리파이 둘다 가능하다.
구동하는 법 기초 - 3Ds Max에서 유니티로 넘길때 주의 할점
- *3DsMax 파티클 시스템은 유니티에 들어가지 않는다
- *UV 애니메이션은 넘어가지 않는다
- *Visual 애니메이션 넘아가지 않는다
- *Max 라인 넘어가지 않는다
3Ds Max에서 Export시 주의해야할 점
- *Unhide All / Unfreeze All을 하여 필요없는 모델들을 지우고 Export을 해야한다.
- FBX 확장자로 넘겨야한다. ( 애니메이션이 있으면 반드시 Animation을 선택해야한다 )
- *Bake Animation을 끌 경우 용량을 줄일 수 있으나 포트폴리오를 제작시에는 끌 필요없다.
3DsMax - 텍스쳐까지 끌어당길려면 Achive로 저장한다.
New Scene 과 New Project의차이점
- New Scene은 게임화면만 새로 바뀌고 New Project는 완전히 새롭게 시작하는 경우이다.
Unity의 텍스쳐
- Standard Unlit - 여기는 조명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 용량이 가볍다. )
Rendering Mode
- Additive는 검정색이 자동으로 빠지고 (광)타입의 재질을 제작한다.
Unity에서 검정색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방법
- Window - LightSetting - Skybox(None)
- Main Camera - BackGround - ColorChange to Bl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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