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Ds Max ) 3Ds Max Force에 대한 설명 & 활용 예시
Vortex
- Axial Drop - 파티클을 높이를 조절하는 기능
- Dumping - 제한하다
- Orbital Speed - 반지름을 거리를 높이는 기능
- Radial Pull - 꼬임의 정도를 조절하는 기능
- Vortex 사용 예제 : Vortex의 위치를 옆으로 놓이므로 회오리 형태를 제작할 수 있다.
Push
- Basic Force의 기능을 강하게 줘야 미는 효과가 나타난다.
- Push 사용 예제 : 환경(폭포), 범위 공격(번개가 바닥을 칠 때)
Drag
- Linear Dumping - 방패를 제작할 때
- Spear Dumping - 원형을 기준으로 Dumping이 나타난다.
- Cyhiner - 띠 모양의 파티클을 제작할 때 활용
Motor
- 잘 활용하지 않는다 그러나 외각형태로 돌리고 싶을 댸 사용이된다.
PBomb
- PArray에서 Object Fragment로 파편화 시킨다
- PBomb을 파편화된 원형과 연결을 시킨다
- *Duration의 설정을 반드시 높여줘야한다/Start Time1/ Strength 값 올리고
가장 활용도가 높은 Force 기능은 다음 3가지이다 - PBomb/Wind/Vort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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