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de ) 극좌표 02 - 폴라콜리네이트 ( 공격전 기모으기/환경이펙트 - 빛 계열 )
*파티클을 활용하려면 Vertex Color 노드를 반드시 활용해야한다
*노드는 가벼운 것을 활용해야하는 것에 다져져야한다.
* 2파이TanX/1 : 폴라콜리네이트의 공식이다 ( 기억해두면 좋을듯 )
- UV의 좌표값을을 Remap(simple)을 통해 옮겨준다.
- Remap(simple)에 Length를 연결해줘 Grad Texture를 제작해준다.
- Length노드에 One Minus 노드를 연결해서 Grad Texture를 반전해준다
- * Comp.Mask : 2자리에서 1자리로 나올때 사용
- * Append : 1자리에서 2자리로 만들때 사용
- 사전에 제작한 Remap(simple)노드에 Comp.Mask노드를 연결해준다
- Comp.Mask(R,B)에 Arc(분모분자를 바꿔주는 단어)Tan2(0 to 1 Wrapped)와 연결
- ArcTan2/Tau(2파이)를 Divide노드에 연결한다
- *(1) Time/Slider(안/밖으로 애니메이션을 할지 설정)를 Multiply에 연결
- *(2) Multiply/Length를 Add에 연결
- Divide/Add(Time)을 Append에 연결
- Append에 Texture(PolyCoordinate을 줄 Texture)를 연결해준다
- OneMinus/Texture/Slider(알파값)/Color/VertexColor를 Multiply에 연결
- Multiply/Value(4)에 Power노드를 연결
- Power/Slider(빛의 세기)에 Multiply노드에 연결
- Multiply를 Emitter를 연결 (RainBow Texture)
 |
fig1. 극좌표2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