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0년 11월 2일 월요일

( Node ) 극좌표 02 - 폴라콜리네이트 ( 공격전 기모으기/환경이펙트 - 빛 계열 )

 *파티클을 활용하려면 Vertex Color 노드를 반드시 활용해야한다
 *노드는 가벼운 것을 활용해야하는 것에 다져져야한다.
* 2파이TanX/1 : 폴라콜리네이트의 공식이다 ( 기억해두면 좋을듯 )

  1. UV의 좌표값을을 Remap(simple)을 통해 옮겨준다.
  2. Remap(simple)Length를 연결해줘 Grad Texture를 제작해준다.
  3. Length노드One Minus 노드를 연결해서 Grad Texture를 반전해준다
    • * Comp.Mask : 2자리에서 1자리로 나올때 사용
    • * Append : 1자리에서 2자리로 만들때 사용
  4. 사전에 제작한 Remap(simple)노드에 Comp.Mask노드를 연결해준다
  5. Comp.Mask(R,B)Arc(분모분자를 바꿔주는 단어)Tan2(0 to 1 Wrapped)와 연결
  6. ArcTan2/Tau(2파이)Divide노드에 연결한다
    • *(1) Time/Slider(안/밖으로 애니메이션을 할지 설정)를 Multiply에 연결
    • *(2) Multiply/Length를 Add에 연결
  7. Divide/Add(Time)Append에 연결
  8. AppendTexture(PolyCoordinate을 줄 Texture)를 연결해준다
  9. OneMinus/Texture/Slider(알파값)/Color/VertexColorMultiply에 연결
  10. Multiply/Value(4)Power노드를 연결
  11. Power/Slider(빛의 세기)Multiply노드에 연결
  12. MultiplyEmitter를 연결 (RainBow Texture)
fig1. 극좌표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