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0년 11월 1일 일요일

( Node ) 극좌표 제작 방법론 ( 안으로 빨려들어가는 이펙트 )

3Ds Max

  1. 3Ds Max에서 Sphere 생성
  2. Shpere의 반으로 자른다
  3. Scale에로 반구를 압축시킨다
  4. UVMap을 통해 박스를 좀 넓힌다
  5. Unwrap한 반구를 Unity에 넣는다

Photoshop

  1. Grandient 텍스쳐를 제작 (0/2/8)
  2. 제작한 텍스쳐의 Alpha값을 만들어준다
  3. Difference Cloud + Cloud Effect를 통해 극좌표의 Texture를 제작해준다

Unity

  1. Shader Fordge를 불러온다.
  2. Cloud Texture를 Node에 넣는다
  3. Vertex Color는 Node에 파티클을 활용할 때 반드시 사용해야한다.

fig1. 극좌표 Node(Additive)


*Addative가 아닌 Alpha Blend로 Blend Mode를 설정하면 검정색이 섞여있는 극좌표 이펙트가 생성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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