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0년 11월 16일 월요일

( Sword ) 칼잔상 제작 02

 칼잔상 제작방법론 02

*최근 회사에서 자주 활용되는 방식

( 3Ds Max )

  1. Arc를 생성한다
    fig1. Arc
  2. Plan 생성 ( Segment 48 ) - Arc하고 Plan의 원점을 ( 0,0,0 )으로 맞춰준다
    fig2. Plan
  3. Plan을 Edit Poly로 바꿔준다
  4. Plan에 PathDeform (WSM)을 넣어준다
    fig3. Path Deform (WSM)

  5. Path를 Arc로 설정
  6. Path Deform Axis를 Y축으로 Rotation을 90도 그리고 Percent, Strecth 값을 수정하며 칼 잔상을 제작해준다.
    fig4. Path Deform 설정
  7. Snap Shot 기능을 활용하여 Mesh를 생성해준다 (Customize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길 권장한다 ) - Unwarp을 단순화 시키는 과정
    fig5. SnapShot

  8. 기존에 PathDeform을 만든 형태는 지워준다
    fig6. Mesh
    fig7. UVUnwarp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