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ord ) [ 젤다의 전설 ] 그래픽스타일의 피격 이펙트 제작방법론 - Texture
젤다의 전설 Texture 제작방법론
*캐줄얼은 Path를 따서 많이하는데 반 실사는 Midtone,HighLight을 조정해야한다
젤다의 전설 피격 01 ( 가운데 메인 피격 )
- Path로 하나의 형태를 제작한다
- Cntl+ 왼 마우스를 통해 Path의 형태를 잡는다
- 2번째 레이어의 형태 Path를 그린다
- 3번째 레이어는 얆은 형태의 Path를 그린다
- 4번쨰 레이어는 뭉툭한 형태의 Path를 그린다
- 제작 한 레이어 형태들을 통해 각이 진 피격 형태를 제작한다
- 제작한 피격형태 레이어를 복사한다
- 복사한 피격형태 레이어에 Blur 효과를 준다
- 하나의 Batch 파일은 512/512이다. 그래서 제작한 피격형태는 50% 줄여 256 PNG파일로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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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1. 피격01 |
젤다의 전설 피격 02 ( 원형 피격 )
- 가운데 선을 긋는다 ( Op이 없는 선으로 제작해야한다 )
- 폴라코디네이트를 통해 그은 선을 원형의 형태로 수정한다
- 가운데의 형태를 만들기 위해 가운데를 지우개 툴로 형태를 만든다
- 256 PNG 파일로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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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2. 피격02 |
젤다의 전설 피격 03 ( 십자가 )
- 가운데 십가형태를 포토샵을 통해 제작한다
- 제작한 십자가형태를 복사한다
- 복사한 십자가형태에 Blur 효과를 준다
- Black 배경을 제외한 PNG 파일로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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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3. 피격03 |
젤다의 전설 피격 04 ( 파편 )
- 파편 Texture를 제작한다 ( 다이아몬드 형태 )
- Texture에 Blur 효과를 준다
- PNG 파일로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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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4. 피격04 |
젤다의 전설 피격 Texture 최적화
- 512/512 Image 대지 생성
- 1, 2, 3, 4번째 피격을 4등분한 512 대지에 넣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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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5. Bat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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