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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9일 화요일

( Unreal ) 마법진 제작01 - 마법진 Material 노드

 * Unreal에서 마법진 자체의 움직을 주기 위해서는 Material 노드를 활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줍니다


마법진 노드 분석

01. 움직임이 없는 마법진 Base Node

  • 마법진 Texture에 왜곡을 넣기 위해서 BumpOffset 노드를 만듭니다. ( BumpOffset을 대체할 수 있는 노드로써는 Add+UV 노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02. 마법진에 은은하게 마법진이 나오는 이펙트 Node

  • Cloud Texture + Rotation 노드를 활용해서 마법진의 명암을 조절하고 이들을 각각 Add로 연결하여 하나의 이펙트로 제작합니다

03. 마법진의 Dissolve를 조절할 Sphere Mask + Sphere Mask에 패턴을 추가할 Shock Wave Node

  • 마법진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효과를 주기 위해 Sphere Mask 노드를 제작합니다

  • Sphere Mask의 패턴을 추가시키기 위해 Shock Wave Texture 노드를 AMA노드(Scale 조절)와 연결하여 Sphere Mask에 패턴을 추가합니다

04. 마법진을 조절할 Dynamic Parameter Node

  • Particle화 시킨 마법진의 애니메이션을 조절할 Dynamic Parameter Node를 생성합니다
    • Lerp ( Alpha )
    • ShpereMask ( Radius )
    • AMA Scale ( Multiply )
    • All Int ( Multiply )

  • 파티클에서 Material 노드를 활용하기 Particle Color Node와 사전에 제작한 노드들을 연결하기 위해 Mutiply로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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