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2월 8일 월요일

( Unity ) 복습 Simulation Space, Simulation Speed, Scaling Mode, RateOverDistance

 * 5/5/5

Simulation Space ( 물체를 따라가는 이펙트를 제작할 때 활용 )

World - 움직에 영향을 주고자하면은 World로 설정한다


Simulation Speed

시뮬레이션의 속도를 조절할시 활용하기 좋다


Scaling Mode

기본 설정은 Local로 되어 있으나 Hierarchy로 설정을 수정하면 한번에 크기를 수정할 수 있다. ( 작업시 Hierarchy로 설정을 수정하는 것을 습관화하길 권한다 )


RateOverDistance

움직일때 파티클이 나오도록하는 설정이다


* 도넟츠 형태로 연기를 제작하고 싶으면 Radius Thinkness를 0으로 설정해야한다 ( 타고흐르는 방법론 )

* Radomize Direction을 설정하면 파티클이 램덤한 방향으로 퍼진다.

* 파티클들이 너무 균등하게 나올 경우 Base(기초설정)에서 Volume으로 설정을 수정한다

* Hellex을 따라가는 오브젝트를 Max에서 제작하여 Unity로 불러오고자하면은 반드시 Max내에서 10Frame 마다 임의의 프레임을 잡아줘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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