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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18일 월요일

( UnReal 4 ) 캐릭터/무기에 이펙트를 붙이는 방법론

 무기에 파티클을 붙이는 방법

*몸에 파티클을 붙이는 방법 ( 몸에 붙이는 이펙트는 용량이 크다 )

1. 무기에 파티클을 붙이는 방법

*cntrl+B를 누르면 에셋을 바로 선택할 수 있다

  1. 사전에 제작한 파티클 이펙트를 scene에 넣어준다
  2. 이펙트의 위치를 설정한다
  3. 파티클을 선택한 상태에서 우측버튼+붙이기를 선택한다
  4. 무기를 선택하면 어디에 붙일지를 설정하라고 하는데 사전에 제작한 Bone에 붙인다

2. 캐릭터 자체에서 이펙트 나오는 방법론

  1. 파티클을 열어주고 가장 최우선적인 파티클에 Skel Vert/Surf Location을 추가한다
  2. Skei Mesh Actor Param Name에 이름을 지정한다 ( 지정후 반드시 Enter )
  3. 제작한 [Skel Vert/Surf Location ]을 Shift로 옆의 파티클에도 다 복사해서 넣어준다
  4. Scene에 넣은 파티클을 선택한 이후에 [Instance Parameters]에 [+]합니다
  5. Name에 사전에 지정한 이름을 넣어준다
  6. Param Type을 Actor로 수정한다
  7. 캐릭터를 선택한다
    fig. 설정

무기에 이펙트를 붙이는 방법론

  1. 이펙트를 붙일 OBJ를 선택한다
  2. 파티클을 Scene에 넣어준다


Unity

*붙이는 이펙트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Speed과 크기를 줄인다
*파티클의 Align을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 파티클을 무기의 위치에 넣어준다
  •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Component에서 파티클 시스템을 만들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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