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4 ) 캐릭터/무기에 이펙트를 붙이는 방법론
무기에 파티클을 붙이는 방법
*몸에 파티클을 붙이는 방법 ( 몸에 붙이는 이펙트는 용량이 크다 )
1. 무기에 파티클을 붙이는 방법
*cntrl+B를 누르면 에셋을 바로 선택할 수 있다
- 사전에 제작한 파티클 이펙트를 scene에 넣어준다
- 이펙트의 위치를 설정한다
- 파티클을 선택한 상태에서 우측버튼+붙이기를 선택한다
- 무기를 선택하면 어디에 붙일지를 설정하라고 하는데 사전에 제작한 Bone에 붙인다
2. 캐릭터 자체에서 이펙트 나오는 방법론
- 파티클을 열어주고 가장 최우선적인 파티클에 Skel Vert/Surf Location을 추가한다
- Skei Mesh Actor Param Name에 이름을 지정한다 ( 지정후 반드시 Enter )
- 제작한 [Skel Vert/Surf Location ]을 Shift로 옆의 파티클에도 다 복사해서 넣어준다
- Scene에 넣은 파티클을 선택한 이후에 [Instance Parameters]에 [+]합니다
- Name에 사전에 지정한 이름을 넣어준다
- Param Type을 Actor로 수정한다
- 캐릭터를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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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 설정 |
무기에 이펙트를 붙이는 방법론
- 이펙트를 붙일 OBJ를 선택한다
- 파티클을 Scene에 넣어준다
Unity
*붙이는 이펙트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Speed과 크기를 줄인다
*파티클의 Align을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 파티클을 무기의 위치에 넣어준다
-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Component에서 파티클 시스템을 만들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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