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1월 12일 화요일

( UnReal4 ) 기초 05 - 시네마틱

* 레벨로 씬을 저장
* 파일에 저장하고 새 프로젝트로 열 수 있다.


사전 작업

  • 바닥, 벽, 머티리얼, 조명 추가 ( 따듯한 계열의 빛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노란 색상을 빛을 넣어준다.
  • 사전에 배경을 깔아 놓고 작업하기를 권한다. 왜 그런가하면은 배경의 용량이 커서 전체적으로 작업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다. )
  • 언리얼에 캐릭터를 부르기 위해서는 FBX파일로 넣어준다
  • 캐릭터파일은 다른 폴더로 넣어준다
  • **Import Animation**이 체크가 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한다.
  • 언리얼은 유니티와 다르게 3DsMax로 무기로 링크로 연결 했을 경우 무기가 같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시네마틱 ( 포트폴리오용 ) - 유니티의 타임라인과 유사

  1. [ 레벨 시퀸스 추가 ] - 시퀸스라는 폴더를 새로 만드는걸 추천한다
  2. 캐릭터를 선택해서 시퀸스 탭에 던져 넣어준다
  3. [트랙]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시퀸스를 추가한다
    • *StartContents -> Particles에 언리얼측에서 제공하는 예제들이 있다.
  4. Hit파티클을 스퀸스에 집어 넣어준다
  5. 터지는 시간에 [트랙 -> 파티클 토고 트랙]을 추가한다
  6. Deactivate 키를 0Frame에 넣어준다
  7. 터지기 직전에 Deactivate Frame을 추가한다
  8. 터지는 순간에 Activate Frame을 추가한다


카메라 워크

  1. 모드에서 카메라를 생성한다
    • * 돔 마크로 설정을 수정하면 카메라를 조절하기 좋다
  2. 카메라의 위치를 잡아준다
  3. 카메라를 시퀸스에 넣어준다
    • * 카메라를 집어 던지면 카메라 아이콘이 생기는데 누르면 뷰가 카메라의 뷰로 설정된다.
  4. Enter/Transform의 키를 넣어주면 카메라의 움직을 조절할 수 있다.
  5. 시퀸스 저장을 눌러줌으로써 제작한 카메라 워크를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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