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4 ) 칼잔상 제작 01 - Material 노드 Base
* 카페에 있는 8570번 파일을 통해 칼잔상 Texture를 받아야한다
* RGB에 다른 텍스쳐를 넣어 여러 디자인이 하나의 텍스쳐들어가도록 텍스쳐를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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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1. Noise, Sword |
칼잔상 Material 제작방법론
Red
- 텍스쳐의 형태가 UV로 인해 움직이는(Bumpoffset, ADD+UV) 노드를 구현
- 텍스쳐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Conts1( Parm )와 Texture를 Multiply로 연결
- 텍스쳐의 색상을 조절할 수 있도록 Color( Parm )와 Multiply를 Multiply로 연결
- 파티클에 연결할 수 있도록 Particle Color와 Multiply를 Multiply로 연결
- Multiply를 이미시터에 연결
Green
- 텍스쳐의 형태가 UV로 인해 움직이는(Bumpoffset, ADD+UV) 노드를 구현
- 텍스쳐의 자연스러운 Dissolve를 위해 Texture와 IF문을 Multiply로 연결
- 파티클에 연결할 수 있도록 Particle Color와 Multiply를 Multiply로 연결
- Multiply를 오파시티에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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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2. Final No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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