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약 면접 질문시 배경이 밝아 이펙트가 보이지 않이지 않을시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답변으로 다음과 같이 말하면 좋을 것입니다. 검정색 텍스쳐, 회색 연기, Additive 대신에 Trans로 설정 변경을 합니다. ( 데칼기법 )
칼잔상 Material 마무리
* BumpOffset보다 Add/UV를 활용한다면 용량이 더 가벼워 활용하기에 더 용이합니다.
* Add/Multiply는 가벼운 노드에 속합니다
Material 노드 수정사항
- Distortion의 강도를 조절하기 위해 Add 전에 Multiply/Parameter를 연결합니다.
fig01. Distortion 강도 조절 - 칼잔상의 Scale 조절을 위해 Append/UV를 Multiply로 연결합니다 ( Alpha에도 동일하게 노드를 연결합니다
fig02. Emmi_Scale_UV - 전 강의에서는 Gradient의 강도를 조절하고자 Power 노드를 연결하였으나 용량 최적화를 위해 Multiply로 수정합니다
Material Instance 생성
fig04. Material Node Fin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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