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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11일 목요일

(Unreal) 마법진 03 - 스파크 이펙트 제작

중앙에서 선 이펙트 제작방법론

Material

  •  사전에 다운로드 받은 Spark Texture를 활용하여 Spark Material Node를 제작합니다.
    fig01. Spark Material Node

Particle

  1. 파티클이 Streched Particle로 형태를 변화하기 위해서 [Required] 탭에서 PSA Square에서 PSA Velocity로 변경합니다.
  2. 긴 형태로 변경하고자 Initial Size에서 수치값을 변경합니다 ( Min/Max )
    fig02. Initial Size

  3. 파티클이 원을 중심에서 나오는 이펙트를 제작하기 위해서 Location/Sphere을 추가합니다
  4. Shpere의 위치를 변경하고자 Start Location에 값을 넣어줍니다 (80)
  5. 반지름의 크기를 줄이고자 Start Radius의 값을 줄입니다
  6. 파티클이 Nomal 값을 기준으로 나타나기를 원한다면 Surface Only/Velocity에 체크를 해줍니다.
    fig03. Location, Radius, Normal Position

  7. 파티클이 나가는 속도를 조절하고자 Velocity Scale에 Constant 값을 수정합니다 ( 높일수록 빠른 속도로 나갑니다. 그러나 여기서 Initial Velocity의 값이 들어가 있다면 파티클은 Initial Velocity의 값이 들어가 위를 향하도록 나아갑니다.
    • 만약 Spark의 양이 너무 많다고 판단이 된다면 Spawn 탭에서 조절하면 됩니다
  8. (Tip) 만약 일정하지 않은 위치에서 Spark가 나타나도록 하고자하면 Shpere에서 Start Radius의 값을 Curve 값으로 변경합니다
    fig04. Circle R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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