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 마법진 제작03 - 반짝이는 불빛
반짝이는 불빛 제작방법론
Material
- 랜덤한 반짝임 효과를 제작하기 위해서 Sin/Cos 노드와 밝기를 조절하기 위해 Dynamic Parmeter를 활용하여 노드를 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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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01. Blink Material |
Particle
- 새로운 파티클을 생성하여 사전에 긴 빛줄기에 사용된 Sphere 성능을 복사해서 붙여줍니다.
- Rotation/Initial Rotation기능을 추가합니다. ( Const btw two )
- Rotation Rate는 사전에 회전값을 주는 기능으로 회오리를 제작할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 Initial Size을 통해 빛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 2/7 )
- Color Over Lifetime을 활용하여 빛의 강도를 조절합니다. ( 26/4/1 & 20/3/1 )
- 빛의 강도를 조절하기 위해 Dynamic Parameter 기능을 추가합니다
- Dynamic Parameter의 0번 Par값을 Curve로 성질을 바꿔주고 다음과 같이 값을 입력해줍니다. ( 0/0.1, 0.2/0.5, 1/0.7 )
- 반짝이는 효과를 더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빛의 크기값(Initial Size)에 애니메이션(Curve)을 줍니다. ( 0/3.0, 0.2/0.1, 0.4/3.0 )
- 반짝이는 효과를 더 효과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생명주기(LifeTime): 0.5~1.0, 속도(Shpere):2, 초당갯수(Spawn): 10에 수치값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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