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erial
- RayLight에 사용되는 속성들은 이미시브 컬러, 오파시티 그리고 Customized UV가 있습니다.
fig01. Material Slot - 처음으로 살펴볼 노드는 이미시브 컬러를 구성하는 노드입니다. 이미시브 컬러를 구성하는 노드는 라이트 텍스쳐하고 색상값을 설정할 Color 노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fig02. Opcity Color - 다음으로 살펴볼 노드는 오파시티 노드입니다. 오파시티 노드는 Switch 노드와 연결되어 있으며 True 값의 노드는 다음과 같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fig03. True - 다음으로 False값을 살펴볼겁니다. False값은 Multiply로 연결되어 A값은 Depth Fade노드를 활용하고 B 값은 Sphere Mask를 oneMinus한 값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fig04. False Node 1 - 마지막으로 False값의 A값의 B값과 연결된 노드로 Facing Opacity 노드를 연결합니다. Facing Opacity 노드는 Dot 노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fig05. Facing Opacity - 이미시티를 살펴보았다면 다음으로 Customize UV 노드를 살펴볼겁니다. Customize UV값은 UV, Panner, Time으로 이루어진 노드이며 그 노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fig06. Customize 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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