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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12일 금요일

( Unreal ) 마법진 제작 08 - RayLight

 Material

  1. RayLight에 사용되는 속성들은 이미시브 컬러, 오파시티 그리고 Customized UV가 있습니다.
    fig01. Material Slot

  2. 처음으로 살펴볼 노드는 이미시브 컬러를 구성하는 노드입니다. 이미시브 컬러를 구성하는 노드는 라이트 텍스쳐하고 색상값을 설정할 Color 노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fig02. Opcity Color

  3. 다음으로 살펴볼 노드는 오파시티 노드입니다. 오파시티 노드는 Switch 노드와 연결되어 있으며 True 값의 노드는 다음과 같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fig03. True

  4. 다음으로 False값을 살펴볼겁니다. False값은 Multiply로 연결되어 A값은 Depth Fade노드를 활용하고 B 값은 Sphere Mask를 oneMinus한 값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fig04. False Node 1

  5. 마지막으로 False값의 A값의 B값과 연결된 노드로 Facing Opacity 노드를 연결합니다. Facing Opacity 노드는 Dot 노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fig05. Facing Opacity

  6. 이미시티를 살펴보았다면 다음으로 Customize UV 노드를 살펴볼겁니다. Customize UV값은 UV, Panner, Time으로 이루어진 노드이며 그 노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fig06. Customize UV
  7. 마지막 노드 전체를 보여주며 RayLight Material 노드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fig07. RayLight Full Node

MeshData

  1. MeshData는 Plan여러개를 Attack해서 만든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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