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 Unreal4 ) 마법진 제작 07 - Fire 시퀸스 제작

Material

  • Fire_Seqence 4X4로 된 Text Sheet Animation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Fire_Seqence Texture를 기본 Material 노드로 제작해줍니다.
    fig01. Fire_Seqence Node

Particle Emitter

  1. 새로운 Particle Emitter를 새로 생성합니다.
  2. Fire Seqence Material을 새로운 Particle Emitter에 넣어줍니다.
  3. Requried탭을 아래로 내리면 SubUV 탭이 나오는데 Sub Image Hor/Ver 값에 4/4로 넣어줍니다.
  4. 파티클이 위로 올라가는 것을 막기 위해 Initial Velocity를 꺼줍니다.
  5. Sub Image Index 기능을 추가해줍니다.
  6. Sub Image Idex 0값에 0, 1값에 16을 넣어줍니다.
  7. Location-Sphere 기능을 추가합니다. 
  8. Sphere에 Surface Only/Velocity를 체크해주고 Velocity Scale 값은 1을 줍니다.
  9. Sphere의 크기를 줄여줍니다. 
  10. 외각을 향하도록 불의 형태를 제작하기 위해 PSA Square으로 설정되어 있던 값을 PSA Velocity로 수정해줍니다.
  11. PSA Velocity로 수정하면 Initial Velocity값(10,10,10)을 수정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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