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전에 Spark 시퀸스 텍스쳐를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fig01. Spark Texture |
Material ( Additive )
- Spark Sheet Texture를 가지고 파티클에 넣을 머티리얼 노드를 제작해줍니다. ( 퀼리티를 높일려면 DepthFade 노드를 Spark Sheet Texture 뒤에 넣어주면 좋습니다. )
fig02. Spark Material Node
Particle Emitter
- 파티클을 새로 생성해주고 Spark Material Instance를 Required에 넣어줍니다.
- Use Local Space를 체크, Emitter Loops(1)로 설정해줍니다.
- [Required] Sub UV의 속성을 Linear Blend로 수정해주고 4/2(Sheet Texture)로 설정을 바꿔줍니다.
fig03. Sub UV (Sheet Texture) - [Required] PSA Square에서 PSA Velocity로 설정을 바꿔주고 Initial Size를 바꿔줍니다. ( 길죽한 형태로 수정 )
- 스파크가 터지는 연출을 위해 Spawn의 속성을 Burst로 수정해줍니다.
- Location/Sphere 기능을 추가해주고 Initial Velocity를 꺼줍니다. ( 파티클이 위로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고자 Initial Velocitry를 꺼줍니다. )
- 스파크가 나오는 형태에 랜덤을 추가하기 위해 Sphere Radius를 Float Uniform으로 설정을 바꿔줍니다. ( Rnd Between two Size )
- Shpere 형태로 파티클이 나오는 연출을 하고자하면은 반드시 Surface Only와 Velocity를 체크해줘야합니다.
- 스파크의 터지는 속도감을 조절하기 위해 Velocity Scale의 값을 높여줍니다. ( 최소 최대값 설정으로 수정해줍니다. )
- 스파크의 형태가 포물선 형태(위에서 밑으로 누르는 힘)를 연출하고자 Const Acceleration(Gravity) 기능을 추가합니다.
- 파티클이 사라지는 속도감을 주고자 LifeTime을 줄여줍니다.
- 파티클에서 Sequence 파일을 활용하기 위해서 Sub Image Index를 추가해줘야합니다.
- SubImageIndex를 추가합니다
- SubImage Idex의 속성을 Curve로 수정해주고 Sheet Image에 맞춰서 Curve에 값을 줍니다.
- 파티클 형태 심화
- 스파크의 형태를 초반에 길었다가 나중에 짧아지는 형태로 연출하고자 Inital Size를 속성을 Two Curve로 수정해줍니다. ( 15,50,15/10,50,10 -> 5,2,5/5,2,5)
- 파티클이 위로 좀 뻗는 연출을 위해 Inital Velocity를 켜주고 Z값을 추가해줍니다.
- 스파크가 터지는 반경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Drag기능을 추가해 줍니다. ( 초반 속도를 굉장히 높여주는 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Shpere Velocity와 Drag의 값을 조절해줍니다. )
- Size Scale 기능을 추가하여 파티클의 크기를 조절하여 스파크가 사라지는 효과를 더 효과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 ex. 0/3.0, 0.3/1, 1/0 )
- 움직이는 애니는 초반에 광이 쌔야하며 칼잔상은 0.3만에 사라지는 경우 다반사라 순간 스파크는 오래 남는 연출을 지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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