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4 ) 피격 02 - Circle
*사전에 UV를 핀 반구 Mesh를 준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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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01. Half Circle Mesh |
Material
- BumpOffset, Dynamic Parameter(UV 조절), Parmeter( Color, Int ) 머티리얼 노드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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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02. Material Node |
Particle Emitter
- 파티클을 생성하여 파티클타입을 Mesh로 수정해줍니다.
- Init Velocity를 꺼줍니다. ( 파티클이 올라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
- Init Mesh Rotation을 추가합니다. ( 파티클이 나오는 각도를 랜덤화하는 작업입니다. )
- Dynamic Parameter를 추가하여 파티클을 형태를 조절해줍니다.
- ScaleV (0/3->1/0), MoveV ( 0/0.5->0.7/0)
- 순간적으로 커지는 형태를 연출하기 위해 Size Scale을 추가해줍니다. ( 3점을 찍어서 작업을 해줍니다. ) - Size Scale을 제외하고 Dynamic Parameter로만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 ColorOverLife에서 알파값을 조절합니다. ( 3 Point )
- Spawn 모드를 Burst 모드로 바꿔주고, LifeTime을 스파크와 돌일하게 맞춰줍니다.
- Require에서 UseLocalSpace, Loop(1)으로 수정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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