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잔상의 속도감은 평균적으로 0.3로 생각하면 되며 칼잔상의 속도를 조절하려면 LifeTime의 속도를 조절합니다.
* 칼잔상은 한번만 나오는 이펙트이기에 Spawn 모드를 Burst로 설정해줍니다. ( UseLocalSpace(체크), Loop(1)로 설정해줍니다. )
* 칼잔상을 표현하는 방법에는 Sequence, Anim, BluePrint가 있으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이펙트 준비생으로써는 Sequence 방식을 사용하길 권합니다.
Environment
- 새 레벨(Defult)로 생성
- PlayStart을 제외하고 구성요소들을 모두 삭제해줍니다.
- fog를 검색어로 쳐서 익스포넨셜 하이트 포그를 Scene에 넣어줍니다.
- 전체의 씬의 분위기를 조절하기 위해 익스포넨셜 색상값을 수정해줍니다.
Sequence
- 제작한 칼잔상 파티클 시스템을 씬에 넣어줍니다.
- 씬에 들어가있는 파티클이펙트를 시퀸스 안에 넣어줍니다.
- 칼잔상이 들어가는 프레임에 맞춰 파티클 토글 트랙을 넣어줍니다.
fig01. 토글 트랙 - 토글 트랙을 추가해주면 Active 창이 추가 되는데 ( Enter ) 또는 ( Plus )를 눌러줌으로써 칼잔상이 나오도록 만들어줍니다.
fig02. Activate - 그러나 칼잔상이 처음부터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첫 프레임에 Deactive 키프레임을 넣어줍니다.
fig03. Deactivate - 첫 프레임에 Deactivate 프레임뿐만 아니라 칼잔상이 나오기 직전 프레임과 끝난 직후 프레임에도 Deactive 프레임을 추가해줍니다.
- 마지막으로 칼잔상의 위치를 조정하기 위해서 Local로 설정을 바꿔주고 4개의 화면을 통해 위치를 맞춰줍니다.
- 추가적으로 칼잔상의 움직효과를 주려면 Particle Emitter에서 Int Mesh Rotation Rate 기능을 추가해줄수도 있습니다. ( 이렇게 효과를 줌으써 칼잔상을 2~3장을 활용해서 칼잔상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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