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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13일 토요일

( Unreal4 ) 칼잔상 05 - Environment 구성, Sequence

 *칼잔상의 속도감은 평균적으로 0.3로 생각하면 되며 칼잔상의 속도를 조절하려면 LifeTime의 속도를 조절합니다.
* 칼잔상은 한번만 나오는 이펙트이기에 Spawn 모드를 Burst로 설정해줍니다. ( UseLocalSpace(체크), Loop(1)로 설정해줍니다. )
* 칼잔상을 표현하는 방법에는 Sequence, Anim, BluePrint가 있으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이펙트 준비생으로써는 Sequence 방식을 사용하길 권합니다.

Environment

  1. 새 레벨(Defult)로 생성
  2. PlayStart을 제외하고 구성요소들을 모두 삭제해줍니다.
  3. fog를 검색어로 쳐서 익스포넨셜 하이트 포그를 Scene에 넣어줍니다.
  4. 전체의 씬의 분위기를 조절하기 위해 익스포넨셜 색상값을 수정해줍니다.

Sequence

  1. 제작한 칼잔상 파티클 시스템을 씬에 넣어줍니다.
  2. 씬에 들어가있는 파티클이펙트를 시퀸스 안에 넣어줍니다.
  3. 칼잔상이 들어가는 프레임에 맞춰 파티클 토글 트랙을 넣어줍니다.
    fig01. 토글 트랙

  4. 토글 트랙을 추가해주면 Active 창이 추가 되는데 ( Enter ) 또는 ( Plus )를 눌러줌으로써 칼잔상이 나오도록 만들어줍니다.
    fig02. Activate

  5. 그러나 칼잔상이 처음부터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첫 프레임에 Deactive 키프레임을 넣어줍니다.
    fig03. Deactivate

  6. 첫 프레임에 Deactivate 프레임뿐만 아니라 칼잔상이 나오기 직전 프레임과 끝난 직후 프레임에도 Deactive 프레임을 추가해줍니다.
  7. 마지막으로 칼잔상의 위치를 조정하기 위해서 Local로 설정을 바꿔주고 4개의 화면을 통해 위치를 맞춰줍니다.
    • 추가적으로 칼잔상의 움직효과를 주려면 Particle Emitter에서 Int Mesh Rotation Rate 기능을 추가해줄수도 있습니다. ( 이렇게 효과를 줌으써 칼잔상을 2~3장을 활용해서 칼잔상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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