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작에 앞서 번개 형태의 2D Texture, 번개의 색상을 잡아줄 Glow Texture, 점으로 이루진 Texture가 있어야합니다.
fig01. Thunder Texture |
fig02. Glow Texture |
fig03. Dot Texture |
Material
- 번개 Node는 노드를 활용하여 가운데가 비어있는 텍스쳐를 제작합니다. 가운데가 비어있는 텍스쳐를 위해 Panner의 UV값에는 번개 텍스쳐를 넣어주고 Panner의 Time 값에는 Subtract를 활용하여 위치를 이동해줍니다. ( Time은 시간의 개념도 있지만 Offset의 개념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fig04. Texture Panner - 다음으로 EmitterColor에 들어갈 노드를 제작해줍니다. EmitterColor 노드에는 번개에 Glow 효과를 위해 Glow Texture를 Multiply로 연결해주며 Parameter와 Particle Color들을 연결해줍니다.
fig05. Emitter Color - 마지막으로 Opacity에 들어갈 노드를 제작해줍니다. Opacity에 들어갈 노드는 특이하게 Clamp노드를 활용하여 1값 이상으로 들어가지 않게 제한해주며 마지막으로 Math 노드 Ceil을 연결하여 Opacity에 연결해줍니다
fig06. Opacity
fig07. Full Texture No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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