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3월 16일 화요일

( Unreal 4 ) 타격 07 - 노드를 활용한 번개 제작

 * 제작에 앞서 번개 형태의 2D Texture, 번개의 색상을 잡아줄 Glow Texture, 점으로 이루진 Texture가 있어야합니다.

fig01. Thunder Texture

fig02. Glow Texture

fig03. Dot Texture

Material

  1. 번개 Node는 노드를 활용하여 가운데가 비어있는 텍스쳐를 제작합니다. 가운데가 비어있는 텍스쳐를 위해 Panner의 UV값에는 번개 텍스쳐를 넣어주고 Panner의 Time 값에는 Subtract를 활용하여 위치를 이동해줍니다. ( Time은 시간의 개념도 있지만 Offset의 개념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fig04. Texture Panner

  2. 다음으로 EmitterColor에 들어갈 노드를 제작해줍니다. EmitterColor 노드에는 번개에 Glow 효과를 위해 Glow Texture를 Multiply로 연결해주며 Parameter와 Particle Color들을 연결해줍니다.
    fig05. Emitter Color

  3. 마지막으로 Opacity에 들어갈 노드를 제작해줍니다. Opacity에 들어갈 노드는 특이하게 Clamp노드를 활용하여 1값 이상으로 들어가지 않게 제한해주며 마지막으로 Math 노드 Ceil을 연결하여 Opacity에 연결해줍니다
    fig06. Opacity

fig07. Full Texture 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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