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h
* 사전에 쉴드 이펙트의 형태를 3Ds Max를 활용하여 제작합니다.
fig01. MeshData |
Understand Dot-Product
* Dot-Product는 1.Camera Vector, 2.UV, 3.World Position Offset를 활용하여 색 연출 또는 형태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fig02. Dot-Product |
fig03. How Dot-Product Works |
- Dot-Product는 Cos 공식을 활용하여 카메라가 물체를 바라보는 각도와 물체가 카메라를 바라보는 각도를 계산하여 0값과 1값을 보냅니다.
- 이러한 특징을 활용하여 LERP 노드에 Dot-Product를 연결하여 사용한다면 외각의 색상(0)과 내부의 색상(1)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fig04. Dot-Product |
fig05. AMP Dot-Product |
Dot-Product ( UV ) ( Material의 속성은 Mask로 설정해야합니다. )
- Dot-Product에 Camera Vertex노드에 UV를 연결하고 VertexNormal에 Append 노드를 활용하여 형태가 사라지는 이펙트를 연출할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ig06. UV Mask |
Dot-Product ( World Position Offset )
- 엔진상의 위치 절대값을 활용하여 형태가 사라지게 할시에 Dot-Product를 활용하며 Camera Vector값에 [World Position Offset] 노드를 VertexNormal에는 수치를 조절할 수 있는 노드를 연결하여 활용합니다. 이 노드 또한 오파시티 마스크에 연결하여 활용을 해야합니다. ( 3자리를 조절해야하기에 두개의 Append노드를 활용하여 조절을 해야합니다. )
fig07. World-Position-Offset |
fig08. World-Position-Offset (Dynamic Parame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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