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er

2021년 3월 15일 월요일

( Unreal4 ) 피격 03 - 가운데 보색 빛

*Unreal 최적화에 대한 정보 - https://darkcatgame.tistory.com/37

Texture

  1. 사전에 포토샵을 이용하여 RGB를 활용한 그라디언트 텍스쳐를 만들어줍니다. ( 2/256 )
    fig01. RGB Texture

Material ( 만약 제작한 Texture의 채도가 너무 높다고 판단되면 Desaturate 노드를 추가해줍니다. )

  1. 기본 Unreal Material Node로 제작해줍니다.
    fig02. RainBow Material


    fig03. Advance RainBow Material 2

Particle Emitter

  1. Mesh 파티클 Emitter를 하나 새로 생성합니다.
  2. Initial Velocity, Spawn 설정값을 수정합니다.
  3. Mesh 데이터가 카메라를 바라보도록 Faceing 기능 켜줍니다. ( Mesh 탭에서 Facing 탭에서 [ Velocity Alian : Z Axis Facing ] 을 해줍니다. )
  4. Size Scale을 조절하여 서서히 커지는 효과를 만들어줍니다. ( 0/1.0 -> 1/1.5 )
  5. 마지막으로 Light 기능을 추가해줍니다.
    fig04. Particle Emitter Fi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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