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
- Photoshop의 Cloud/Difference Cloud 기능을 통해 연기 텍스쳐를 제작해줍니다. ( Photoshop의 Cloud/Difference Cloud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Offset기능이 되어 있어 따로 Offset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fig01. Cloud Render
Material
- 왜곡현상(Distortion)의 랜덤화된 패턴을 제작하고자 UV와 Dynamic parameter를 Multiply로 연결해줍니다.
fig02. UV Dynamic Parameter - 왜곡 현상을 연출하기 위해 제작한 Multipy 노드를 UV한테 Add합니다.
- 왜곡 현상의 강도에 애니메이션을 주기 위해 Dynamic param3을 Multiply로 연결합니다.
fig03. Distortion Control - 연기의 외각을 없애고자 RadiusGradient 노드를 연결하며, 지면과 닿는 부분을 처리하기 위해 Depth Fade 노드도 연결합니다. 마지막으로 연기의 기본강도, 색상을 조절할 Param도 연결해줍니다.
fig04. Radius, Depth fade
fig05. Final Smoke Material Node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