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
- Photoshop의 Cloud/Difference Cloud 기능을 통해 연기 텍스쳐를 제작해줍니다. ( Photoshop의 Cloud/Difference Cloud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Offset기능이 되어 있어 따로 Offset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fig01. Cloud Render
Material
- 왜곡현상(Distortion)의 랜덤화된 패턴을 제작하고자 UV와 Dynamic parameter를 Multiply로 연결해줍니다.
fig02. UV Dynamic Parameter - 왜곡 현상을 연출하기 위해 제작한 Multipy 노드를 UV한테 Add합니다.
- 왜곡 현상의 강도에 애니메이션을 주기 위해 Dynamic param3을 Multiply로 연결합니다.
fig03. Distortion Control - 연기의 외각을 없애고자 RadiusGradient 노드를 연결하며, 지면과 닿는 부분을 처리하기 위해 Depth Fade 노드도 연결합니다. 마지막으로 연기의 기본강도, 색상을 조절할 Param도 연결해줍니다.
fig04. Radius, Depth fade
| fig05. Final Smoke Material No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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